초코파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오리온 초코파이보다는 롯데 초코파이를 선호하는데요(TMI) 초코파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간식이죠. 하지만 이 맛있는 간식인 초코파이에게도 단점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유통기한입니다. 겉보기엔 멀쩡한데 먹어도 되나 싶은 찝찝함과 혹시라도 탈날까봐 걱정되는 마음 다들 느껴보셨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초코파이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초코파이 유통기한 얼마인가요?
초코파이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2개월 입니다. 즉, 포장지에 적혀있는 유통기한까지 먹으면 되는데 소비기한이라고 해서 + 3개월 이내에만 드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2021년 1월 10일에 만들어진 초코파이라면 2022년 4월까지 드실 수 있다는 말이지요. 단, 모든 식품들이 그렇듯 직사광선 및 고온 보관시 변질될 우려가 있으니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유통기한 지난 초코파이 먹어도 될까요?
물론 드셔도 됩니다. 다만 어떻게 보관했는지 정말 상하고 변질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냄새나 속을 보고 유통기한이 지난걸 꼭 확인 후 드셔야합니다. 최대한 안먹는게 좋겠지만 먹게 된다면 확인은 하고 드세요!
특히 냉장고에 넣어둔 경우 딱딱해져서 먹기 힘들어진답니다. 또한 냄새로도 알 수 있는데요, 시큼한 냄새가 난다면 드시지 않는것을 추천드려요.
그렇다면 어떻게 먹어야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먹지 않는 것이지만 이미 개봉해서 어쩔 수 없이 버려야한다면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얼린 후 먹으면 식감도 살아나고 특유의 향도 사라져서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